진료상담
>안녕하세요?
맘 고생이 많으시죠?
최근들어 유선염의 일종인 육아종성 유방염이 자주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질병은 특별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는데요 계속되는 재발로 인해 불편한 질환입니다. 치료법은 다양합니다. 다양하다는 이유는..어떠한 치료가 없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먼저 스테로이드를 쓰는 경우, 관찰을 하는 경우, 부분적일경우는 제거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도 그부분이면 다시재발했을 수도 있지만 다른 병변일 수도 있으니 일단 진찰을 한번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수술을 할지 안할지는 진찰후에 결정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진찰을 한번 받아보세요
최은서 드림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1975년생으로 12살과 10살의 자녀를 두고있습니다.
>광주에 유방전문병원이 있는줄 몰랐는데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다 알게되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
저는 2~3년전 오른쪽 유방에 가끔씩 통증이 느껴져서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갑자기 유두 바로 아래 멍울같은게 잡혀 첨단 병원에 내원 검진결과 육아종이라는 진단을 받고 절개술을 받았습니다. 유두 바로 아래부위로 맘모톰 시술이 어려워 생검으로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고 하셨고, 조직검사결과 염증성 육아종이며 모두 제거하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때 당시 육아종이란 병명이 뭔지도 몰랐고 수술을 했으니 다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께서도 재발이 잘되고 추적관찰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시지는 않으셨구요..
>>
그런데 갑자기 최근 몇달전에 조금씩 통증이 시작되었고 3주전에는 너무 심한 통증과 함께 나중에는 피고름이 흘러서 짰더니 한쪽 으로만 고름이 계속 나왔습니다. 일단 제가 짜고 나니 통증은 다음날 가라앉았는데 2~3일전에 다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심한 통증이 오고 유방이 붓고 단단해졌습니다. 어깨 부위까지 통증이 오고있습니다.
>>
혹시 이런 증상이 육아종성 유선염인지요? 걱정이 되어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글들을 꼼꼼히 읽어보니 육아종성 유선염은 재발이 잘된다고 하는데 선생님 병원에서 치료가 가능한지요..
>>
이번에 증상이 나타난곳이 2~3년전에 수술했더 꼭 그자리입니다. 혹시 조직검사가 필요할때 부분마취후 절개를 하던데 선생님 병원에서도 가능한지요.. 저와 같은 증상의 환자들이 올려놓을 글들을 보면 고름을 짜내야 한다는데 지금 통증이 너무 심한데 고름을 짜내는 과정이 너무 아프다고들 해서 너무 무섭습니다....
>>
환자들은 아무리 작은 병이라도 마음이 편해야 진료할수있는데 선생님이 올려놓으신 글들을 보면 참 좋았습니다.
>바쁘시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